2012/03/11 22:21 : 벌레먹은 하루

1. 강정마을 논법

욕 먹을 짓을 제발 하지 말라고 한다.
결국 욕 먹을 짓을 한다.
그래서 욕을 한다.
욕했다고 명예훼손으로 고발한다.

2. 기소청탁 사건

"법제나 형벌로 나라를 다스리면 사람(民)들은 처벌을 모면하려고 할 뿐, 도무지 수치를 모르게 된다."고 공자께선 말씀하신다.

국민의 수치 운운하기 이전에 우리 지도계급이 부끄러움은 고사하고 하늘 무서운 줄도 모른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가 있다.

크악~ 퉤!

3. 분노하는 법

분노하기 위해서 지적(知的)이어야 하는 사회*국가나 국가 요직에 있는 사람에 대하여 정책이 잘못되었다고 하거나,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결코 명예훼손이 될 수 없다고 한다. 그것은 국민으로서 당연한 권리이자 여론이기 때문에 정부는 그에 대하여 해명해야할 의무만 있지, 결코 명예훼손 등으로 소송을 걸거나 할 권리는 없다는 것이다. 그런데 여태까지 나는 그것을 몰랐다. 를 살아가는 것은 피곤한 일이다. 하지만 요즘 나꼼수, 저공비행 등이 있어서 예전보다 나아졌고 재미도 있다.

4. 빨갱이

사회주의자 혹은 공산주의자라고 말하지 못하고 '빨갱이'*빨갱이(학명:Ctenotrypauchen microcephalus)는 농어목 망둑어과의 물고기이다. 새빨갛고 작은 몸을 가졌으며, 강 어귀나 연안에 굴을 파고 생활한다.(위키백과) 라고 매도하는 우리 사회의 비겁함을 말하기 이전에, 빨갱이라는 이런 천박한 용어를 쓰는 자들에 대하여 매국노라고 부르고 싶다.

서로 사랑해야 할 사람들을 반목시키고 이토록 미워하도록 만든 단어가 다시 또 있을까?

2012/03/11 22:21에 旅인...face
2012/03/11 22:21 2012/03/11 22:21
Trackback URL : http://yeeryu.com/trackback/1111
◀ open adayof... Homo-Babiens ▶▶ close thedayof... Homo-Babiens ◀